2014 G2 크루즈 연비 성능 및 실내 정보

2013. 4. 22. 16:25자동차 Post

반응형

2014 G2 크루즈 입니다.

1.8 가솔린 버전과 2.0 디젤 버전의 선택권이 있는대요.

각 버전별 연비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1.8 가솔린 버전의 경우는

1796cc 가솔린 엔진에 142마력 18.0kg.m의 토크를 보여줍니다.

연비는 12.4km/l 이 나오내요.

 

2.0 디젤 버전은

1998cc 디젤엔진에 163마력 36.7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연비는 13.8km/l 이 나옵니다. 수동 버전은 16.0km/l 을 보여주내요.

 

가솔린 모델의 G2 크루즈는 승차감 면에서 뛰어나긴하지만 토크가 예상 보다 낮게 측정되어

가속면이나 스포츠 드라이빙면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토크를 좀더 올려 반응속도를 개선하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연비면에서 좀더 이익을 보거나 좀더 자동차의 최적화를 위해 그랬을것이라고 생각은 되나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중간한 버전이라 고민이 좀 될것 같습니다.

물론 젠2변속기 장착으로 보안은 좀 되겠습니다만 그래도 아쉬운것 아쉽내요.

 

 

디젤엔진도 현재 나오는 차량들 대비 그렇게 뛰어난 연비는 아니지만 13.8km/l 의 연비에 마력과 토크는 준수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디자인 또한 북미디자인과는 조금 다르게 네비가 아래로 쳐져있고 위로는 수납 박스 와 UBS및 aux 단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따로 선을 빼는 공간이 없어 선을 연결했을때 외관상 보기에도 아쉬움이 조금 남내요.

 

하지만 기존 크루즈 대비 6단 자동변속기 변경으로 좀더 빠른 변속응답성을 제공 한다고 하니

분명 메리트는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