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현대 아반떼 세단 입니다. 준중형 자동차로써 연비와 경제적인 측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동차 입니다.
1.6 가솔린 엔진과 1.6디젤 엔진이 출시가 되어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은 자동 6단 변속기가 탑재되어있으며 최대출력 140hp 을 보여주며
최대토크는 17.0kg.m 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비는 14.0km/l (자동 변속기 기준)의 2등급 연비를 보여줍니다.
1.6 디젤 엔진의 경우는 I4 직분사 디젤엔진이 탑재되어있으며 128hp 의 최대출력에
26.5~28.5kg.m 의 최대토크를 보여줍니다.
연비는 16.2km/l 의 1등급 연비를 보여줍니다.
마력이 가솔린 모델에 비해 떨어지지만 순간 토크 능력은 뛰어나기 때문에
아무래도 도심주행에서는 좀 더 다이나믹한 주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내요.
현대 아반떼 세단은 곡선을 많이 활용한 차체와 외관 디자인에 매끄럽게 잘 타고 가는 라인이
인상적이며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나 곡선을 많이 강조하여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조금은 오버되는 디자인감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사용에 크게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내부 디자인이 조금 국내 정서와 맞지 않는다는 의견도 많이 나왔기 때문에
아마도 다음 세대 모델의 아반떼는 조금 더 곡선보다는 LF쏘나타 또는 제네시스의 영향을 받아서
묵직한 각을 살린 차로 변경이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계기판의 모습은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시인성이 좋은 원형디자인을 채택하였고 각종 정보들을 알아보기 쉽게 구현되어있습니다.
특히나 주차모드는 주차가 힘든 오너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쓰일듯 합니다.
뒷좌석 폴딩 시스템도 구현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거의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시스템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준중형 차량의 경우는 특히나 중형세단에 비해 차체가 좁기 때문에 이런 기능은
필수적이라고 하겠내요.
2014 현대 아반떼 세단의 가격은 옵션에 따라 1.6 가솔린 엔진이 1395만원~2065만원이며
1.6 디젤 엔진이 1595만원~2255만원 입니다.
연비와 토크를 제외하고는 실제로 가솔린 엔진이 승차감이나 출력이 우수하지만
가격은 디젤이 200만원 가량이나 비싼 것은 단점이 되겠내요.
이상 현대 아반떼에 대한 정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