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재규어 XJ 성능 및 실내 정보

2013. 5. 1. 15:00자동차 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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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량은 영국에 대표 자존심 브랜드라고 할수 있는

재규어의 대형세단 2013 재규어 XJ 입니다.

 

3.0가솔린,디젤, 5.0 가솔린 , 2.0 가솔린 모델로

트림이 분화되어 소비자의 선택에 폭을 넓힌 재규어라고 말씀드리긴 하지만

가솔린 2.0 모델이 1억초반대의 가격이지만 가솔린 5.0 고급형 모델이

2억 7천만원을 상회하는것을 보면

가격적인면에서 편차 매우 크기때문에 전혀 다른 성격의 자동차라고 하는것이

맞는 표현이라고 하겠내요.

 

 

주력인 3.0 가솔린과 디젤 성능부터 알아보자면

3.0 가솔린 모델의 경우는 연비 8.4km/l , 사륜구동은 8km/l 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40마력에 45.9kg.m 토크와 8단 자동 변속기를 채택하고 제로백은 5.9초를 보여줍니다.

사륜구동모델은 6.4초입니다.

 

3.0 디젤 엔진 장착 재규어XJ의 경우는

275마력에 61.2kg.m의 높은 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 역시 6.4초로 우수한 편입니다.

연비는 12.4km/l로 디젤답게 3등급 연비를 보여주고 있내요.

 

 

 

 

5.0 가솔린 엔진 버전은 초화화 엔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510마력에 63.8kg.m의 최대토크를 보여주며 제로복은 4.9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성능에 연비는 떨어지는걸 다소 예상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연비는 7.0km/l로 성능에 비해선 그나마 준수한 편이라고 하겠내요.

 

2.0 가솔린 엔진 버전은 240마력에 34.7kg.m의 최대토크, 제로백 7.5초

그리고 연비는 9.2km/l 로써 이또한 성능대비 준수한 수준의 연비라고는 할수있겠내요.

 

하지만 2.0 가솔린 버전보다는 아무래도 3.0 디젤 버전이 연비로 보나 성능으로 보나

좀더 끌리긴 하네요.

 

 

실내 디자인도 고급스런 마감재를 이용하여 정말 깔끔하고 럭셔리하게 꾸며져있습니다.

전자계기판과 버튼식 다이얼 변속기가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대목이내요.

다이내믹한 운전을 원하시는 분들은 패들시프트 활용을 좀더 할수있겠내요

 

 

뒷자석 공조장치도 크롬을 활용하여 상당히 고급스럽게 잘 꾸며 놓아

뒷자석에 앉는 사람들의 시선과 편의성을 활용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오디오 또한 B&W 탑재로 매우 성능 좋은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으며

우드트림으로 고급요트에 앉아있는 느낌마져 들게 하내요.

 

2013 재규어 XJ 얼티밋 실내

 

재규어 XJ 얼티밋 실내의 경우에는 정말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하여

상위 1%를 잡겠다는 의지가 강해보입니다.

 

클래식과 현대의 모던함이 녹아있는 2013 재규어 XJ 의 실내 디자인에는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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