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5. 19:09ㆍ자동차 Post
수입 SUV 중에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차종중에 하나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올 뉴 버전입니다.
랜드로버 올뉴 디스커버리는 기존의 각진 남성적인 스타일을 벗어나서 조금은 유해진 차체의 모습을 볼수가 있는대요.
이부분은 호불호가 확실히 있는 편이기도 하지요.
이전의 각진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쉽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시더라고요. 저도 그중에 하나이구요.
그렇다고 해서 각이 완전히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군대군대 직각을 활용하여 우람한 차체에서 오는
압도적인 포스는 유지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기도 합니다.
오프로드용차라고는 하나 차가격이 약 9천만원~1억원을 호가하는 수입 SUV이기에
막 굴릴 사람은 몇이냐 있겠지만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오프로드 능력을 상당히 홍보하는 듯한 인상을 풍기네요.
제가 만약 이차를 산다면 거의 99%는 공도에서 주행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엔진 트림은 현재 디젤엔진 2종류로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SD4 2.0과 TD6 3.0 디젤엔진이 국내 출시가 되었으며
3.0의 경우는 디젤 에디션 프리미엄 모델이 따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모든 트림이 풀타임 4륜구동에 자동 8단 변속기가 탑재
2.0 디젤엔진은 240마력에 51.0kg.m
3.0 V6 디젤엔진은 258마력에 61.2kg.m의 최대 토크를 보여줍니다.
연비를 따지시는 분은 리터당 9.4km/l의 TD6보다야
리터당 12.8km/l을 보여주는 Sd4 디젤엔진이 더 합리적이겠내요.
이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경우는 실내가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는대요.
수입 SUV 차량중에 손에 꼽을 정도로 맘에 들게끔 체인지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 실내의 이전 버전 외관이 합쳐지면
참 좋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합니다.
덩치가 큰놈 답게 넉넉한 실내 구성
하지만 3열은 여전히 조금 불편한 감은 있습니다.
폴딩시트를 활용하여 트렁크공간으로 사용한다면 많은 용량의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때문에 아이가 둘 정도 있는 집에서의 아빠차로써 손색이 없을듯 하내요.
내부 인테리어에 상당히 공을 들인 올뉴 디스커버리!
아직 도로에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수입 SUV를 눈여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시승을 통한 피드백을 직접 느껴보시는게 제일 확실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