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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BMW i3 성능 및 가격 (실내 사진) 포함

SamStar 2014. 5. 21.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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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중형 전기자동차 2014 BMW i3 입니다.

1kWh 당 5.9km 의 연비를 보여주는 차량으로 170마력에 자동 1단 변속기가

채택되어있습니다. 1단 변속기는 전기모터로 움직이기 때문에 일반 차량의

변속기와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FR 이 아닌 RR 의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최대 토크는 25.5kg.m 의 토크를 보여줍니다.

조금은 부담스럽기도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큰사이즈의 앞도어와

작은 사이즈의 뒷도어 형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헤드라이트 부분은 BMW 스러운 모습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으며 후면 부분의 디자인도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디자인으로 약간은 부담 스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뒷부분 테일램프가 조금 더 넓어지고 커졌으면 더 좋았을 것 같내요.

 

 

2014 BMW i3 의 실내 모습은 상당히 정갈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공간의 활용도가 돋보이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계기판 부분의 대쉬보드가 대폭 축소되면서 책상위에 물건을 놓은 느낌 처럼 간결한 모습을

보여주내요.

아날로그식 계기판이 아닌 그냥 소형 태블릿을 얹어놓은듯한 인상입니다.

 

 

공조버튼들은 중앙 디스플레이 화면 바로 아래 오밀조밀 모여있습니다.

작동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조금 더 센터페이시아를 넓혀 주었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내요.

 

또하나의 특이사항으로는 핸들 바로 뒤에 시동버튼과 기어가 존재한다는 것인대요

 

주차,후진,가속 기어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대폭 축소하여 핸들 뒤로 넣고

원래의 기어박스 공간을 없애 최대한의 공간의 연출 하기위한 의도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전기자동차에 관한 포스트를 하다보면 늘 단점으로 이야기하는 전기 충전소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가장 큰 단점이며 그나마 제주도가 전기자동차를 타기에는 국내에서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내요.

 

 

정말 매일 다니는 구간에 충전소가 있고 그길로만 지속적으로 다닌다는 가정하에 전기자동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더군다나 5800만원에서~6900만원을 호가 하는 값비싼 차량이 얼마나 국내출시되어 팔릴지는

의문입니다.

다만 전기자동차의 출시로 좀 더 앞서나가는 BMW 의 이미지를 가지기 위한 상징성적인 출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뛰어난 퀄리티의 전기 자동차의 본질 차체를 떠나

아직은 외부의 산재 되어 있는 문제들을 풀어야 할 BMW i3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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