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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연비 성능 및 실내 정보 (E300 블루텍)

SamStar 2014. 6. 10.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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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E300 블루텍 모델입니다.

디젤과, 전기로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I4 직분사 디젤 엔진을 품고 있어 최대출력이 204마력에 51.0kg/m 이라는 우수한 토크 능력을

보여줍니다.

최고속도는 242km/h 이며 제로백은 7.5초 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임을 감안하고라도 성능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내요.

 

E300 하이브리드의 연비 또한 디젤과 전기가 만난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17.2km/l 의 1등급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기 가격이 8090만원으로 다소 높은 감은 없지 않으나

꾸준히 탄다고 생각하면 E350 4매틱을 제외한 E200~E300 의 가격대인

6~7천만원대의 기본옵션모델과 비교해서라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하내요.

 

 

4륜구동모델이 하이브리드에 나오지 않은 점이 단점이라고 할수는 있겠으나

성능면에서 E220 CDI 면에서 앞서고 E250 CDI 4매틱의 연비보다 좋은점을 들어

비교하시면 편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외관은 기존 벤츠 E클래스 모델과 같은 날렵하면서도 중후한 멋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입차하면 떠오르는 것이 BMW 의 연비, 아우디의 콰트로가 유명하듯이

벤츠는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는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내 내부 인테리어 또한 크게 틀린 점은 없으며 전기계통의 흐름을 잘 보여주는 계기가 추가 된 정도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츠 S클래스나 2015벤츠 C클래스 처럼 실내의 버튼들을 최소화 하고

간결하고 깔끔한 멋으로 변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내요.

 

벤츠 E클래스 E300 블루텍 하이브리드의 또하나의 장점으로는

전기 배터리가 엔진룸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트렁크공간이 넉넉하다는 점입니다.

기존 배터리들이 트렁크 공간을 뺏어 넣어논 하이브리드 차량들에게 보란듯이 말이죠.ㅎ

이점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내요.

 

 

이밖에도 주행중에도 엔진을 멈춰 연료 효율을 높힌다던지

전방 레이더 센서를 통한 CPA 경고 시스템과 브레이크 BAS 시스템 연동으로 인한

충돌 방지 시스템까지 만족할만한 편의 장비들까지 갖추고 있는

2014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모델인 E300 블루텍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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